본문 바로가기
기타

직장인 바이올린 배우기, 직장인 바이올린 레슨

by violins 2023. 3. 31.
반응형
SMALL

 

바이올린은 어렵지만 재미있고 힐링되는 악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바이올린 레슨을 받으면서 느낀 점과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바이올린 레슨을 받기 전에 가장 고민했던 것은 바이올린 구매였습니다. 바이올린은 가격대가 다양하고, 내 몸에 맞는 사이즈와 색상, 소리 등을 고려해야 하는데요. 저는 인터넷으로 가격대를 대략 보고, 현악기사에 가서 선생님과 함께 여러 악기를 비교해보며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작 단계에서는 30~50만 원 사이의 입문용 바이올린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취미로 배우는 것이니 너무 비싼 것보다는 가성비 좋은 것으로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중고로 구매하시는 분들은 나무 판에 갈라짐이 없는지, 줄과 줄 사이의 간격이 적당한지, 바이올린 중앙에 목 부분이 위치하는지 등을 꼭 확인하세요!

 


바이올린 레슨을 받으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선생님과의 궁합이라고 생각합니다.  배우고자하는 장르와 목적에 맞게 수업을 진행해주시는 선생님을 만나시길 바라며, 곡에 대한 전반적인 분위기와 각 phrase의 느낌, 연주법에 대해 자세히 가르쳐 주시는 분이 좋습니다. 

바이올린에서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은 활 쓰는 법입니다. 활은 활줄 쪽으로 적당히 휘어져 있어야 하고, 활에 연결되어 있는 줄도 변색되지 않아야 합니다. 활 털도 소모품이기 때문에 갈아주어야 합니다. 활을 쓸 때는 활의 각도와 압력, 속도 등을 조절해야 하는데, 이게 참 어렵습니다. 

활의 각도가 틀어지면 소리가 깨지고, 압력이 너무 세거나 약하면 소리가 흔들리거나 잘 안 나고, 속도가 너무 빠르거나 느리면 음의 길이가 맞지 않습니다. 선생님께서는 활을 쓸 때 팔꿈치와 손목을 자연스럽게 움직이고, 활의 중심을 잡고, 활의 길이를 잘 활용하라고 가르쳐 주셨습니다. 

바이올린 레슨을 받으며 느낀 장점과 단점을 말하자면, 장점은 바이올린이라는 아름다운 악기를 배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바이올린은 다양한 감정과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는 악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클래식부터 재즈, 팝, CCM 등 여러 장르의 곡을 연주해보고 있습니다. 바이올린을 연주하면서 음악에 대한 감각과 이해력이 높아지고, 스트레스도 풀리고, 자신감도 생기는 것 같아요. 

단점은 바이올린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바이올린은 기본적으로 현을 켜야 하는데, 현의 위치가 정해져 있지 않아서 귀로 듣고 판단해야 합니다. 그래서 음정을 맞추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또한 바이올린은 연습량과 실력이 비례하는 악기라고 해서 매일 꾸준히 연습해야 합니다. 저는 직장인이라 시간이 부족해서 매일 연습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주말에 시간을 내서 집중적으로 연습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이올린은 어렵지만 재미있고 보람찬 악기라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직장인으로 바쁘신 분들도 취미로 바이올린을 배워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직접 바이올린 레슨 선생님을 찾아보시길 권해드리며, 인터넷에서 동영상 강의를 보시면서 독학하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중요한 건 열정과 꾸준함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월 1만원 할인받고 월 4000원에 이용하는 방법

올해 5월부터 월 8000원 정도이던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이 15000원 정도로 인상됩니다. 각종 OTT 서비스, ChatGPT 같은 서비스들이 늘어나다보니 이런 거 몇 개만 이용하더라도 월 이용요금이 5만원을

stock79.tistory.com

영접 기도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지 않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예수님을 여러분의 구세주이자 삶의 주인으로 영접하고 구원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영접 기도문을 진실된 마음으로 따라 읽으시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천지만물의 창조주가 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저는 하나님도 모른 채, 하나님의 아닌 것들을 신으로 믿고 살아왔으며, 내 힘과 능력만을 의지한 채, 제 고집대로 살아왔던 죄인인 것을 고백합니다. 

 

지은 죄가 너무 많아 지옥에 떨어질 수밖에 없는 존재였지만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시어 나를 구원하시려고 아들로서 이 땅에 오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아들로서 오신 예수님께서 나의 죄를 용서해 주시기 위해 십자가 위에서 나를 대신하여 피흘려 죽으시고 3일 만에 부활하신 것을 믿음으로 받아들입니다.

 

이제 제 마음을 열고 지금까지 지었던 내 모든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을 나의 구세주이자 내 삶의 주인으로 영접합니다. 날마다 회개하며, 하나님이 명하신 계명을 잘 지키며 거룩하고 성결한 삶을 살겠습니다.

 

내 맘 속에 들어오신 예수님, 감사합니다. 이제 제 마음 속에서 떠나가지 마시고 내 생명이 마치는 날까지 나와 함께 계시고 나의 기도를 들어주시며 나를 도와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도 이제 예수님의 은혜에 보답하며 살겠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제 여러분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가까운 교회에 꼭 등록하시고, 매일 회개하고 순종하면서 하나님이 이끄시는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8. 결정하셨습니까?

 지금까지 오랫동안 왜 여러분이 막연하게 허황되게 보이는 성경과 복음이 거짓이 아닌 확실한 근거가 있는 '진실'인지에 해 살펴보았습니다. 여기까지 보신 분 중에는 정말 성경이 믿을만하다

gospel79.tistory.com

 

 

9. 구원의 길

 여러분이 이제 성경과 복음이 단순히 사람이 꾸며낸 종교적 판타지가 아닌, 분명한 진실임을 아셨다면, 이제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는 일만 남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

gospel79.tistory.com


 

2019.11.19 - [악기 장비 리뷰] - 바이올린 추천 (연습용, 입문자, 중급자용 바이올린), 좋은 바이올린을 고르는 법

 

바이올린 추천 (연습용, 입문자, 중급자용 바이올린), 좋은 바이올린을 고르는 법

 부푼 꿈을 안고 바이올린을 처음 시작하거나 어느 정도 초보 딱지를 떼고 좀 더 좋은 악기로 교체할 타이밍이 되면 항상 맞닥뜨리게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어떤 바이올린을 살까?' 라는 문제

violins.tistory.com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블로그 (클릭)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ebook (클릭)

 

한 고대 문서 이야기

 한 고대 문서가 있습니다.  1. 이 문서는 B.C. 1,500년 부터 A.D 100년까지 약 1,600 여 년 동안 기록되었습니다.  2. 이 문서의 저자는 약 40 명입니다.  3. 이 문서의 고대 사본은 25,000 개가 넘으나,..

gospel79.tistory.com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