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전공자용 바이올린 선택시 고려할 점

by violins 2023. 3. 31.
반응형
SMALL

 

바이올린은 현악기 중에서 가장 많이 연주되는 악기로,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에 적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악기입니다. 바이올린을 구매하려는 분들은 자신의 목적과 수준에 맞는 악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이올린의 가격은 제작자, 제작년도, 제작지역, 재료, 품질, 상태 등에 따라 천차만별이며, 일반적으로 올드 바이올린(오래된 바이올린)이 새로운 바이올린보다 가격이 높습니다. 또한, 바이올린의 가격은 단순히 악기 본체의 가격뿐만 아니라 활, 현, 케이스, 어깨받침 등의 악세사리도 고려해야 합니다.

 

전공자 바이올린은 전문적인 연주를 위해 고품질의 소리와 표현력을 갖춘 악기를 말합니다. 전공자 바이올린의 가격은 보통 100만원 이상부터 시작하며,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까지 다양합니다. 전공자 바이올린을 구매할 때는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월 1만원 할인받고 월 4000원에 이용하는 방법

올해 5월부터 월 8000원 정도이던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이 15000원 정도로 인상됩니다. 각종 OTT 서비스, ChatGPT 같은 서비스들이 늘어나다보니 이런 거 몇 개만 이용하더라도 월 이용요금이 5만원을

stock79.tistory.com

소리

바이올린의 소리는 개인의 취향과 목적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전공자 바이올린은 깊고 풍부하며 밝고 선명한 소리를 내야 합니다. 소리의 크기와 질감도 중요합니다. 소리를 듣기 위해서는 직접 연주해보거나 선생님 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재료

바이올린의 재료는 전후판(앞판과 뒷판), 옆판(측판), 목(넥), 핑거보드(손가락판), 테일피스(꼬리조각), 튜닝페그(현조절핀), 브리지(다리), 사운드포스트(소리봉) 등으로 구성됩니다. 재료의 종류와 품질은 바이올린의 소리와 내구성에 영향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전공자 바이올린은 고품질의 목재로 제작되며, 전후판은 스프루스나 메이플, 옆판과 목은 메이플, 핑거보드와 테일피스와 튜닝페그는 흑단 등으로 만들어집니다.

제작자

품질과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제작자입니다. 바이올린의 제작자는 크게 올드 이탈리안, 모던 이탈리안, 올드 프렌치, 모던 프렌치, 올드 잉글리쉬, 모던 잉글리쉬, 현대 제작자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각 제작자들은 자신의 스타일과 기술을 바이올린에 반영하며, 소리와 외관에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일반적으로 올드 이탈리안 제작자들의 바이올린이 가장 높은 가치와 명성을 갖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스트라디바리우스와 과르네리가 가장 유명합니다.

 

하지만 이들의 바이올린은 매우 희귀하고 비싸기 때문에 대부분의 전공자들은 모던 이탈리안이나 프렌치 제작자들의 바이올린을 선호합니다. 현대 제작자들의 바이올린은 과거의 명장들의 기법과 스타일을 계승하면서도 현대적인 요소를 더해 새로운 소리와 디자인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전공자 바이올린을 선택시 고려해야 할 점

전공자용 바이올린은 소리의 품질과 표현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소리가 크고 울림이 좋으며, 음역대가 넓고 균일하며, 음색이 섬세하고 다양하게 변화할 수 있는 바이올린을 선택해야 합니다.

 

전공자용 바이올린은 재료와 제작 공정이 우수해야 합니다. 몸통과 뒷판은 고품질의 스프루스와 메이플로 만들어져야 하며, 사운드포스트와 베이스바는 정확한 위치에 설치되어야 합니다. 브릿지와 지판은 적절한 높이와 각도를 유지해야 하며, 퍼플링과 송진은 손상되거나 벗겨지지 않아야 합니다.

 

전공자용 바이올린은 현악기 전문점이나 제작 공방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이나 일반 악기사에서는 품질과 가격을 보장받기 어렵습니다. 현악기 전문점이나 제작 공방에서는 자신의 취향과 능력에 맞는 바이올린을 직접 시연하고 비교할 수 있으며, 전문가의 조언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공자용 바이올린은 가격대가 다양합니다. 보통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까지의 가격대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올드악기나 명기의 경우에는 억대 이상의 가격을 형성하기도 합니다. 가격은 악기의 품질과 희소성에 따라 결정되므로, 자신의 예산과 목적에 맞는 바이올린을 신중하게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예산: 전공자 바이올린의 가격은 제작자, 제작년도, 품질, 상태 등에 따라 매우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100만원 이상부터 시작하며,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까지 다양합니다. 자신의 예산에 맞는 악기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 소리: 바이올린의 소리는 개인의 취향과 목적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전공자 바이올린은 깊고 풍부하며 밝고 선명한 소리를 내야 합니다. 소리의 크기와 질감도 중요합니다. 소리를 듣기 위해서는 직접 연주해보거나 선생님 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 외관: 바이올린의 외관은 악기의 품질과 가치를 나타내는 요소입니다. 몸통의 재료와 색상, 퍼플링과 바니시, 스크롤과 지판 등의 디테일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외관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나, 너무 화려하거나 흠집이 많은 악기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상태: 바이올린의 상태는 악기의 연주성과 내구성에 영향을 줍니다. 몸통에 균열이나 변형이 없는지, 현과 활이 잘 조율되는지, 지판과 넥이 적절한 높이와 각도를 유지하는지 등을 검사해야 합니다. 또한 현의 상태와 긴장도, 활의 상태와 긴장도, 활털의 상태와 장력도 등도 점검해야 합니다.

바이올린의 상태 점검

바이올린 상태 점검은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가장 좋으나, 자신이 할 수 있는 간단한 점검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 몸통에 균열이나 변형이 없는지 살펴보고, 있으면 수리를 받아야 합니다. 균열은 바이올린의 소리와 내구성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빠르게 대처해야 합니다.
  • 퍼플링이 풀리거나 벗겨지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있으면 수리를 받아야 합니다. 퍼플링은 바이올린의 테두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므로 손상되면 몸통에 충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 사운드포스트가 제자리에 있는지 확인하고, 움직이거나 빠지면 수리를 받아야 합니다. 사운드포스트는 앞판과 뒷판의 진동을 연결하고 앞판을 지탱하는 역할을 하므로 위치가 중요합니다.
  • 베이스바가 제자리에 있는지 확인하고, 움직이거나 빠지면 수리를 받아야 합니다. 베이스바는 앞판을 지탱하고 진동을 고루 전달하는 역할을 하므로 위치가 중요합니다.
  • 브릿지가 제자리에 있는지 확인하고, 기울거나 넘어지면 조정해야 합니다. 브릿지는 현의 진동을 앞판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므로 위치와 각도가 중요합니다.
  • 지판과 넥이 적절한 높이와 각도를 유지하는지 확인하고, 너무 낮거나 높으면 조정해야 합니다. 지판과 넥은 현의 긴장도와 연주의 편리성에 영향을 줍니다.
  • 현의 상태와 긴장도를 확인하고, 손상되거나 늘어나면 교체하거나 조율해야 합니다. 현은 바이올린의 소리를 만드는 주요 요소입니다.
  • 활의 상태와 긴장도를 확인하고, 손상되거나 늘어나면 수리하거나 조정해야 합니다. 활은 바이올린의 소리를 만드는 도구입니다.
  • 활털의 상태와 장력도를 확인하고, 손상되거나 늘어나면 교체하거나 조정해야 합니다. 활털은 바이올린의 현과 접촉하여 진동을 만드는 요소입니다.

바이올린 점검은 정기적으로 하거나 계절별로 하거나 연주 전후에 하거나 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자신의 바이올린에 맞는 점검 주기와 방법을 찾아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공자용 바이올린 추천

  • 도플러 마스터 독일제 바이올린활 DF-40VN: 독일에서 제작된 고품질의 활으로, 활몸은 페르낭부쉐(Fernambouche) 나무로 만들어져 있으며, 활털은 몽골산 화이트 호스헤어로 사용되었습니다. 활머리는 에보니(Ebony)로 장식되었으며, 활끝에는 파리스아이(Parisian Eye)가 삽입되었습니다. 활줄은 실버와 니켈로 강화되었으며, 그립은 가죽과 은사로 마감되었습니다. 이 활은 소리의 밝기와 강도를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빠르고 정확한 활질을 가능하게 합니다
  • K-VIOLIN 시리즈: 한국현악기제작협동조합에서 런칭한 수제 바이올린으로, 이탈리아와 미국에서 현악기제작학교를 나온 장인들이 제작하였습니다. 몸통과 뒷판은 유럽산 스프루스와 메이플로 만들어져 있으며, 사운드포스트와 베이스바는 정밀하게 설치되었습니다. 브릿지는 프랑스산 오블리가트(Obligato)로 장착되었으며, 지판은 인도산 에보니로 마감되었습니다. 퍼플링은 특수한 방식으로 처리되어 소리의 울림을 증대시켰으며, 송진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장식되었습니다. 이 바이올린은 소리의 깊이와 풍부함을 갖추고 있으며, 음색이 섬세하고 다양하게 변화할 수 있습니다.

영접 기도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지 않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예수님을 여러분의 구세주이자 삶의 주인으로 영접하고 구원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영접 기도문을 진실된 마음으로 따라 읽으시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천지만물의 창조주가 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저는 하나님도 모른 채, 하나님의 아닌 것들을 신으로 믿고 살아왔으며, 내 힘과 능력만을 의지한 채, 제 고집대로 살아왔던 죄인인 것을 고백합니다. 

 

지은 죄가 너무 많아 지옥에 떨어질 수밖에 없는 존재였지만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시어 나를 구원하시려고 아들로서 이 땅에 오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아들로서 오신 예수님께서 나의 죄를 용서해 주시기 위해 십자가 위에서 나를 대신하여 피흘려 죽으시고 3일 만에 부활하신 것을 믿음으로 받아들입니다.

 

이제 제 마음을 열고 지금까지 지었던 내 모든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을 나의 구세주이자 내 삶의 주인으로 영접합니다. 날마다 회개하며, 하나님이 명하신 계명을 잘 지키며 거룩하고 성결한 삶을 살겠습니다.

 

내 맘 속에 들어오신 예수님, 감사합니다. 이제 제 마음 속에서 떠나가지 마시고 내 생명이 마치는 날까지 나와 함께 계시고 나의 기도를 들어주시며 나를 도와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도 이제 예수님의 은혜에 보답하며 살겠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제 여러분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가까운 교회에 꼭 등록하시고, 매일 회개하고 순종하면서 하나님이 이끄시는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8. 결정하셨습니까?

 지금까지 오랫동안 왜 여러분이 막연하게 허황되게 보이는 성경과 복음이 거짓이 아닌 확실한 근거가 있는 '진실'인지에 해 살펴보았습니다. 여기까지 보신 분 중에는 정말 성경이 믿을만하다

gospel79.tistory.com

 

 

9. 구원의 길

 여러분이 이제 성경과 복음이 단순히 사람이 꾸며낸 종교적 판타지가 아닌, 분명한 진실임을 아셨다면, 이제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는 일만 남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

gospel79.tistory.com


 

2019.11.19 - [악기 장비 리뷰] - 바이올린 추천 (연습용, 입문자, 중급자용 바이올린), 좋은 바이올린을 고르는 법

 

바이올린 추천 (연습용, 입문자, 중급자용 바이올린), 좋은 바이올린을 고르는 법

 부푼 꿈을 안고 바이올린을 처음 시작하거나 어느 정도 초보 딱지를 떼고 좀 더 좋은 악기로 교체할 타이밍이 되면 항상 맞닥뜨리게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어떤 바이올린을 살까?' 라는 문제

violins.tistory.com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블로그 (클릭)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ebook (클릭)

 

한 고대 문서 이야기

 한 고대 문서가 있습니다.  1. 이 문서는 B.C. 1,500년 부터 A.D 100년까지 약 1,600 여 년 동안 기록되었습니다.  2. 이 문서의 저자는 약 40 명입니다.  3. 이 문서의 고대 사본은 25,000 개가 넘으나,..

gospel79.tistory.com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