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올린 테크닉 연구

초보자를 위한 최고의 바이올린 앱 10선

by violins 2024. 3. 16.
반응형
SMALL

바이올린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라면 어디서부터 배워야 할지 막막할 것입니다. 운지법, 활 쓰는 법, 독보 등 배워야 할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여기에 음정 잡기, 박자, 연주 테크닉까지 익혀야 하니 겁부터 날 수 있겠죠.

하지만 걱정 마세요. 요즘에는 훌륭한 바이올린 학습 앱이 여럿 있어 초보자의 학습을 도와줍니다. 스마트폰만 있다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바이올린을 배울 수 있는 시대입니다. 

이에 본 글에서는 초보자를 위한 최고의 바이올린 앱 10선을 엄선하여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앱의 특징과 장점을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활용 팁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이올린 입문의 길잡이가 되어줄 최강의 앱을 만나보시죠.

 



1. Violin Tuner Pro

항상 정확한 음정은 바이올린 연주의 필수조건입니다. Violin Tuner Pro는 뛰어난 정확도를 자랑하는 바이올린 조율 앱입니다. 마이크를 통해 연주 음을 분석하여 각 현의 음정을 측정해주죠. 
Hz 단위로 진동수를 표시해주어 정확한 조율이 가능합니다. 표준 주법인 440Hz 외에도 432Hz, 436Hz 등 다양한 주법의 조율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게다가 본 앱에는 조율 방법을 알려주는 영상 튜토리얼이 수록되어 있어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내장된 음원을 실제 바이올린 소리와 비교해가며 연습할 수 있으므로 귀로 음정을 익히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조율은 연주 실력의 기본 중 기본입니다. 착실히 연습하다 보면 어느새 완벽한 피치감각을 가진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Violin Tuner Pro와 함께 완벽한 조율에 도전해보세요.

2. Intonia

바이올린 연주에서 정확한 음정 잡기는 매우 어려운 과제입니다. 특히 운지법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에게는 악몽 같은 일이죠.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Intonia입니다.
Intonia는 연주자의 음정과 예상 음을 비교 분석하여 시각화해주는 앱입니다. 즉, 내가 내는 음이 얼마나 정확한지, 얼마나 음이 떨리는지를 수치와 그래프로 알려주는 거죠. 
연주가 끝나면 전체 구간에 걸친 음정 정확도를 백분율로 보여줍니다. 부족했던 부분, 잘했던 부분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해주므로 효과적인 연습이 가능합니다.
또한 메트로놈, 조옮김, 활 스트로크 템포 설정 등 세부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개인 맞춤형 연습을 원하는 초보자에게 안성맞춤인 앱이라 할 수 있겠네요.
Intonia와 함께라면 음정 잡기가 두렵지 않습니다. 완벽한 음정의 세계로 한 걸음 더 나아가 보세요. 여러분의 바이올린이 아름답게 울려 퍼질 것입니다.

3. Violin Racer

 혹시 악보 보는 게 두려우신가요? 음표와 쉼표, 온음표와 박자 기호가 나올 때마다 머리가 하얘지는 분 있으시죠. 걱정 마세요. Violin Racer가 여러분의 독보 실력을 쑥쑥 올려줄 것입니다.
Violin Racer는 게임을 하듯 악보를 읽는 재미난 앱입니다. 화면에 음표가 흘러가면 해당 음을 눌러 연주하는 방식이죠. 마치 리듬 게임을 하는 듯한 손맛이 일품입니다.
클래식은 물론 재즈, 팝 등 다양한 장르의 악보를 제공합니다. 각 곡의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어 초보자도 레벨에 맞는 악보를 고를 수 있죠. 
악보의 속도 조절이 가능하므로 천천히 익혀갈 수 있습니다. 점점 속도를 높여가며 악보 읽는 스킬을 레벨업하는 재미가 쏠쏠하죠.  
또한 연주 후에는 정확도 평가를 해줍니다. 제대로 연주한 음표에는 초록 마크, 틀린 음표에는 빨간 마크가 뜹니다. 단번에 자신의 실력을 파악할 수 있는 거죠.
실수 없는 완벽한 독보가 목표라면 Violin Racer에 도전해보세요. 리드미컬한 손놀림으로 악보를 정복하는 쾌감을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Modacity

활 운지법은 바이올리니스트에게 가장 중요한 기술입니다. 운궁에 따라 음색과 속도, 강약이 결정되기 때문이죠. 활 운지법을 잘 익히고 싶다면 Modacity를 추천합니다.
Modacity는 활 위에 부착하는 센서와 연동되는 앱입니다. 활의 움직임, 속도, 가속도 등을 측정하여 데이터화해주죠. 또한 활이 현에서 벗어나는 순간도 감지하여 미세한 움직임까지 캐치합니다.
앱에는 다양한 활 테크닉 강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데타셰, 레가토, 스피카토, 말텔레 등 모든 궁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죠. 
강의를 보면서 그대로 연습하면 앱이 활 움직임을 분석해줍니다. 숙련된 연주자의 궁법과 나의 궁법을 비교해보며 부족한 점을 보완해 나갈 수 있습니다. 
Modacity는 2017년 출시 이래로 클래식 음악 교육 분야에서 혁신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과학 기술과 음악의 만남이 빚어낸 놀라운 결실이라 할 수 있죠. Modacity와 함께 완벽한 활 운지법을 목표로 매진해보세요. 

5. Trala

실력있는 선생님에게 배운다면 바이올린 실력은 급상승할 것입니다. 하지만 개인 레슨은 비용이 만만치 않죠. 부담 없이 명품 레슨을 받고 싶다면 Trala를 추천합니다.
Trala는 세계 정상급 바이올리니스트들의 영상 레슨을 담은 앱입니다. 차이콥스키 콩쿠르 입상자인 다니엘 조는 물론 줄리어드 음대 출신 연주자들이 강사로 나섭니다.
레슨 커리큘럼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단계별로 착실히 배울 수 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기초 강좌부터 고급 테크닉까지 총망라했죠. 
또한 곡 별 연습 가이드 영상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악보를 보며 연주자의 설명을 들으면 훨씬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격주로 업데이트되는 새로운 곡들도 놓치지 마세요.
특히 Trala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입니다. 사용자의 연주를 듣고 분석하여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죠. 스스로 연습할 때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줄 것입니다.
이처럼 Trala는 일대일 레슨의 장점을 모바일로 구현해낸 획기적 학습 도구입니다. 명강사, 명곡, 첨단 IT의 삼박자를 갖춘 앱이라 할 수 있겠네요. Trala와 함께 바이올린의 신세계로 모험을 떠나보세요.

 

6. PlayAlong Violin

 혼자서 바이올린을 연습하다 보면 음악적 표현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무대에서 빛나는 연주를 하려면 풍성한 반주와 호흡을 맞출 줄 알아야 하죠. 이럴 때 PlayAlong Violin이 해법을 제시합니다.
PlayAlong Violin은 반주 음원, 악보, 음정 체크 기능을 한데 모은 앱입니다. 바하부터 비발디, 브람스까지 클래식 거장들의 명곡 반주를 제공하죠. 
또한 협주곡의 오케스트라 반주, 소나타의 피아노 반주 등 편성도 다채롭습니다. 마치 실제 연주회에 온 것 같은 생생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야심차게 반주에 맞춰 연주를 시작했는데, 갑자기 음정이 불안해질 때가 있죠. 걱정 마세요. PlayAlong Violin의 실시간 음정 피드백 기능을 활용하세요. 완벽한 하모니를 자랑하는 연주가 탄생할 것입니다.
이 앱의 또 다른 매력은 속도 조절 기능입니다. 난이도가 높은 곡은 느린 템포로 연습했다가 점차 속도를 높일 수 있죠. BPM(분당 박자 수)를 자유자재로 조정하며 실력을 업그레이드해 보세요.
PlayAlong Violin과 함께라면 연습실은 작은 콘서트홀로 변신합니다. 웅장한 사운드에 온 몸을 맡긴 채 아름다운 선율을 노래해보세요. 환상의 하모니 속에서 연주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7. Violin Magical Bow

 활 쓰는 자세가 바이올린 음색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억지로 활을 누르면 퉁퉁거리는 소리가 날 테고, 너무 가볍게 쓸면 힘이 없는 음색이 되겠죠. 이럴 때 활용할 수 있는 앱이 바로 Violin Magical Bow입니다.
Violin Magical Bow는 활에 가해지는 압력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앱입니다. 앱과 연동되는 센서를 활대에 부착하기만 하면 되죠. 압력의 변화를 그래프로 한눈에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앱에는 초보자를 위한 활 압력 연습 코스가 잘 갖춰져 있습니다. 동영상 강의와 음원을 통해 지속적이고 일정한 압력을 내는 법을 훈련할 수 있죠. 
뿐만 아니라 스타카토, 스피카토 등 농현 주법도 압력 조절의 관점에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다이내믹한 연주를 위한 필수 스킬을 익히게 되는 것이죠.
연습이 끝나면 활 압력 측정 결과를 PDF 파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날짜별로 변화 추이를 살펴보며 자신의 성장을 확인해보세요. 
Violin Magical Bow를 활용한 압력 조절 훈련은 더 좋은 톤 프로덕션을 가능하게 합니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음색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매혹적인 선율을 활 끝에서 쏟아내는 기쁨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8. Fingering Trainer

손가락 번호, 즉 운지법은 초보 바이올리니스트에게 가장 혼란스러운 부분입니다.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그야말로 엄지족같은 손놀림을 보이기 십상이죠. 하지만 Fingering Trainer만 있다면 누구나 우아한 왼손을 가질 수 있습니다.
Fingering Trainer는 바이올린 운지법 학습에 특화된 앱입니다. 각 포지션에서 10가지 턴 연습, 스케일과 아르페지오, 시프팅 연습 등을 제공하죠. 
앱의 가장 큰 특징은 실제 바이올린 지판을 본뜬 인터페이스입니다. 화면의 가상 현을 눌러 음을 내다 보면 손가락이 익숙해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음에 알맞은 손가락 번호가 표시되므로 헷갈릴 일이 없습니다. 손가락이 제자리를 찾아갈 수 있도록 가이드 해주는 셈이죠.
운지 실력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퀴즈 코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악보를 보고 해당 음에 알맞은 현과 손가락을 맞히는 방식이죠. 고득점을 목표로 도전해보세요. 
체계적인 연습과 흥미로운 콘텐츠가 어우러진 Fingering Trainer! 루티너리 운지 훈련으로 왼손의 기민함을 키워보세요. 더 이상 손가락이 악보를 따라가지 못해 속상해할 일은 없을 것입니다.

9. Violin Jam

 언젠가 무대에 설 날을 꿈꾸신다면 Violin Jam이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줄 것입니다. 이 앱은 합주 연습을 위한 유용한 기능들로 가득합니다.
우선 자신이 맡은 파트의 악보를 앱에 올리고 연습할 수 있습니다. 전체 악보뿐 아니라 다른 파트의 악보도 함께 띄워놓고 합주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죠.
또한 개인 연습 시에는 자신의 파트를 음소거하고 합주 음원에 맞춰 연주해볼 수 있습니다. 전체 앙상블 속에서 어떻게 어우러져야 하는지를 체득하는 셈이죠. 
나아가 Violin Jam은 실제로 파트너들과 협업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줍니다. 앱에서 프로젝트를 개설하고 참여자를 모집할 수 있죠. 각자 녹음한 음원을 앱에 업로드하면 합주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메트로놈 기능, 조율기, 악보 편집기 등 부가 기능도 물샐 틈 없이 갖추고 있습니다. 이처럼 Violin Jam은 합주의 A부터 Z까지 함께하는 든든한 파트너라고 할 수 있겠네요.
Violin Jam과 함께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는 앙상블을 만들어보세요. 각자의 멜로디가 아름답게 어우러지는 하모니를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10. Violin Insight

마지막으로 소개할 앱은 바로 Violin Insight입니다. 이 앱은 바이올린에 관한 방대한 지식을 담고 있는 백과사전 같은 앱이랍니다. 
먼저 바이올린의 구조와 역사, 제작 과정 등을 생생한 사진과 영상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바이올린에 대한 이해의 폭을 한껏 넓혀주죠. 
또한 바이올리니스트 열전을 통해 시대를 풍미한 거장들의 생애와 업적을 만날 수 있습니다. 파가니니, 엘만, 하이페츠 등 전설적인 연주자들의 삶이 펼쳐집니다.
이 뿐만이 아닙니다. 바로크, 고전, 낭만, 현대를 아우르는 시대별 바이올린 음악의 특징을 소개하고, 주요 레퍼토리를 해설합니다. 방대한 음악사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셈이죠.
나아가 연주 테크닉과 표현법에 대한 전문 아티클도 읽어볼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와 교수진들의 통찰력 있는 조언이 수록되어 있죠. 
Violin Insight는 연주자로서의 안목을 키워주는 든든한 나침반이 되어줄 것입니다. 바이올린이라는 악기에 깃든 매력과 예술성을 총체적으로 조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Violin Insight와 함께 바이올리니스트로 성장해가는 여정을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초보자를 위한 최고의 바이올린 앱 10선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조율부터 운지법, 활 기술, 앙상블에 이르기까지 바이올린 연주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실용적인 앱들이었습니다. 
레슨 영상으로 기본기를 닦고, 음원 및 피드백 기능으로 연습의 질을 높이며, 합주 기능으로 무대를 준비하고, 지식 콘텐츠로 안목을 기르는 매력적인 앱들! 여러분의 악기 케이스에 꼭 담아두시기 바랍니다.

물론 앱은 어디까지나 보조 도구일 뿐입니다. 악기를 손에서 내려놓지 않는 성실한 노력이 있어야 실력으로 이어질 수 있겠죠. 그러나 훌륭한 도구를 적재적소에 활용한다면 성장의 속도를 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서 소개한 10가지 앱을 나침반 삼아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연습을 해나가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바이올린 인생에 날개를 달아줄 소중한 동반자가 되어줄 것입니다. 
테크놀로지와 예술의 행복한 만남! 스마트한 음악 여정을 응원하겠습니다.

 

 

전직 깡패 박영문씨의 실화

박영문씨는 젊은 시절 나쁜 친구들과 어울려 소위 말하는 막장 인생을 살던 깡패였습니다. 가정 불화로 아내가 떠나게 되자 복수심에 불타 일가족을 몰살시키려는 무서운 계획을 세우던 중 놀

gospel79.tistory.com

 

 

 

필립 만토파가 직접 겪은 지옥의 참상

필립 만토파는 인도네시아의 목사님입니다. 어렸을 때 심각한 뇌 장애와 지체 이상으로 고생했으나 어머니의 간절한 기도로 기적적으로 치유받았습니다. 하지만, 그는 건강해진 몸으로 폭력배

gospel79.tistory.com

 

 

 

지옥에 있는 크리스천들

카라멜로 브레니스의 간증 1982년에, 나는 사고로 죽었었다. 죽음이 나를 엄습했을때, 모든 것이 깜깜했다. 나는 어두운 터널을 홀로 걷고있었고, 어떤 종류의 존재가 나를 데려가고 있었다. 춥고

gospel79.tistory.com

 

 

 

어느 목사님의 화려했던 과거 (실화)

복싱 역사상 가장 펀치가 센 선수는 누구일까요? 복싱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다양한 선수들의 이름을 들어볼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마이크 타이슨을 떠올리실 것 같습니다. 타이

gospel79.tistory.com

 

 

 

26세에 세계 최고의 증권 회사 부사장에 오른 한국인의 성공 스토리

1. 허무했던 성공 신화 저는 과거에 예수님을 전혀 몰랐었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불교 믿는 집안에서 태어나서, 중3때 미국에 이민을 갔습니다. 미국에 이민 가서, 중학교 고등학교 그리고 명문

gospel79.tistory.com

 

 

 

 

최선규 아나운서의 충격적인 실화 - 즉사했던 딸이 다시 살아나다

최선규 아나운서는 1986년부터 13기 공채 KBS 아나운서로 방송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열전 달리는 일요일', '전국일주', '생방송 행복찾기' 등의 프로를 진행했고, 현재는 CTS기독교TV '내가 매일 기

gospel79.tistory.com

 

 

한 고대 문서 이야기

1.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불편한 진실)

2. 당신이 복음을 믿지 못하는 이유

2-1. 신(하나님)은 과연 존재하는가? 신이 존재한다는 증거가 있는가?

2-2. 신의 증거(연역적 추론)

2-3. 신의 증거(귀납적 증거)

2-4. 신의 증거(현실적인 증거)

3. 비상식적이고 초자연적인 기적, 과연 가능한가

4-1.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2.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3.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4.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5.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6.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7.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5-1. 우주의 기원과 진화에 관한 비과학성 (빅뱅 이론과 정상 우주론)

5-2. 생명의 기원과 진화에 관한 비과학성(창조론과 진화론)

6. 체험적인 증거들

7. 하나님의 속성에 대한 모순

8. 결정하셨습니까?

9. 구원의 길

전직 깡패 박영문씨의 실화

필립 만토파가 직접 겪은 지옥의 참상

지옥에 있는 크리스천들

어느 목사님의 화려했던 과거 (실화)

26세에 세계 최고의 증권 회사 부사장에 오른 한국인의 성공 스토리

최선규 아나운서의 충격적인 실화 - 즉사했던 딸이 다시 살아나다

 

인기글

1
559
2019.11.19
2
181
2022.08.17
3
139
2013.11.25
4
132
2022.08.14
5
126
2022.08.16
6
121
2022.08.16
7
111
2022.08.14
8
102
2022.08.18
9
88
2014.05.23
10
87
2023.03.31
11
84
2019.11.06
12
82
2022.08.13
13
80
2022.08.17
14
72
2020.01.17
15
70
2022.09.05
16
70
2013.11.25
17
67
2022.08.13
18
66
2023.01.24
19
64
2022.09.08
20
62
2022.08.19

영접 기도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지 않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예수님을 여러분의 구세주이자 삶의 주인으로 영접하고 구원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영접 기도문을 진실된 마음으로 따라 읽으시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천지만물의 창조주가 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저는 하나님도 모른 채, 하나님의 아닌 것들을 신으로 믿고 살아왔으며, 내 힘과 능력만을 의지한 채, 제 고집대로 살아왔던 죄인인 것을 고백합니다. 

 

지은 죄가 너무 많아 지옥에 떨어질 수밖에 없는 존재였지만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시어 나를 구원하시려고 아들로서 이 땅에 오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아들로서 오신 예수님께서 나의 죄를 용서해 주시기 위해 십자가 위에서 나를 대신하여 피흘려 죽으시고 3일 만에 부활하신 것을 믿음으로 받아들입니다.

 

이제 제 마음을 열고 지금까지 지었던 내 모든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을 나의 구세주이자 내 삶의 주인으로 영접합니다. 날마다 회개하며, 하나님이 명하신 계명을 잘 지키며 거룩하고 성결한 삶을 살겠습니다.

 

내 맘 속에 들어오신 예수님, 감사합니다. 이제 제 마음 속에서 떠나가지 마시고 내 생명이 마치는 날까지 나와 함께 계시고 나의 기도를 들어주시며 나를 도와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도 이제 예수님의 은혜에 보답하며 살겠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제 여러분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가까운 교회에 꼭 등록하시고, 매일 회개하고 순종하면서 하나님이 이끄시는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ebook (클릭)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gospel79.netlify.app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