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기 장비 리뷰

프로젝션과 다이내믹 레인지: 바이올린 음향의 중요성

by violins 2024. 4. 22.
반응형
SMALL

 

바이올린 연주에 있어 프로젝션(projection)과 다이내믹 레인지(dynamic range)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프로젝션은 바이올린 소리가 얼마나 멀리, 그리고 얼마나 명확하게 전달되는지를 의미하고, 다이내믹 레인지는 연주자가 얼마나 섬세하고 다채로운 음량 변화를 구사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죠.

 

왜 프로젝션과 다이내믹 레인지가 중요할까요? 관객에게 감동을 주는 연주를 하기 위해서는 풍성하고 뚜렷한 사운드가 공연장 구석구석까지 전달되어야 합니다. 또한 곡의 분위기와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셈여림의 변화가 필요하죠. 프로젝션과 다이내믹 레인지를 잘 활용할 줄 알면 감동적이고 설득력 있는 연주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프로젝션과 다이내믹 레인지의 개념을 자세히 알아보고, 이를 향상시키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여러분의 바이올린 연주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함께 실력을 쌓아가 볼까요?

프로젝션(Projection)의 원리와 중요성

프로젝션은 바이올린의 소리가 공간을 통해 얼마나 효과적으로 전달되는지를 나타내는 개념입니다. 프로젝션이 좋다는 것은 소리가 또렷하게 멀리까지 전해진다는 뜻이죠. 반면 프로젝션이 부족하면 음량이 작고 공연장 뒤편까지 소리가 잘 전달되지 않습니다.

 

프로젝션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째, 프로젝션은 연주자의 표현력과 직결됩니다. 아무리 섬세한 뉘앙스를 연주해도 청중에게 잘 전달되지 않으면 소용없습니다. 둘째, 프로젝션이 좋아야 오케스트라 합주 시 다른 파트의 소리에 묻히지 않습니다. 특히 독주 파트를 맡을 때는 오케스트라를 이끌어갈 수 있는 뚜렷한 사운드가 필요하죠.[1]

 

프로젝션은 어떤 원리로 결정될까요? 프로젝션에 영향을 주는 주요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음색(Timbre): 밝고 풍부한 배음을 가진 소리는 프로젝션에 유리합니다.[2] 반대로 누르스름하고 탁한 음색은 프로젝션을 방해하죠.
  2. 음량(Volume): 충분한 음압(sound pressure)이 있어야 소리가 멀리까지 전파됩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큰 음량은 거칠고 투박한 사운드를 만들기 때문에 적절한 밸런스가 중요합니다.[2]
  3. 초점(Focus): 소리에 방향성과 집중력이 있어야 프로젝션이 향상됩니다. 에너지가 분산되지 않고 청중을 향해 모이는 사운드를 만들어야 합니다.[3]
  4. 공명(Resonance): 현의 진동이 바이올린 몸체에 의해 잘 증폭되어야 풍성한 소리가 만들어집니다. 현과 바이올린 몸체의 조화, 그리고 연주자의 테크닉이 공명에 영향을 줍니다.[4]

프로젝션을 높이기 위해서는 이런 요소들을 잘 이해하고 활용해야 합니다. 프로젝션에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방법은 뒤에서 더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프로젝션이 부족하면 어떤 문제가 생길까요? 먼저 청중이 연주에 몰입하기 어려워집니다. 소리가 명확하게 들리지 않으면 곡의 흐름과 감정을 따라가기 힘들죠. 또한 앙상블 연주에서 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습니다. 바이올린 소리가 약하면 반주에 묻히거나 다른 악기와의 조화가 깨질 수 있습니다. 결국 관객에게 감동을 주기 위해서는 충분한 프로젝션 확보가 필수적입니다.

 

여러분은 평소 프로젝션을 얼마나 신경 쓰고 계신가요? 자신의 연주를 녹음해서 객관적으로 들어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마치 청중의 입장이 되어 소리를 평가해 보세요. 또한 동료 연주자나 선생님께 피드백을 구하는 것도 좋습니다. 녹음을 들려주고 프로젝션에 대한 의견을 물어보세요. 이런 과정을 통해 프로젝션의 중요성을 깨닫고 개선 방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프로젝션에 대해 어느 정도 감이 오시나요? 프로젝션은 감동적인 연주를 위한 핵심 요소임을 잊지 마세요. 지금부터는 프로젝션을 높이기 위한 구체적인 연습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차근차근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프로젝션 향상을 위한 연습 방법

프로젝션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연습이 필요합니다. 소리의 질을 개선하고 에너지 전달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활의 무게와 속도 조절하기

프로젝션의 기본은 활의 스피드와 압력의 조화에서 시작됩니다. 활의 속도를 높이면 음량이 커지고, 압력을 더하면 음색이 밝아집니다.[5] 하지만 속도나 압력이 과하면 거칠고 투박한 소리가 납니다. 따라서 곡의 특성에 맞는 활 운용이 중요합니다.

 

forte 부분에서는 활의 무게를 실어 음량을 확보하되, 속도를 높여 밝고 열린 음색을 만드세요. piano 부분에서는 활의 압력을 줄이되 일정한 속도를 유지해 깨끗한 사운드를 유지하세요. 활 스피드와 압력을 적절히 조절하는 감각을 익히는 게 관건입니다.

 

2. 접촉점 조절하기

활과 현의 접촉 위치에 따라 프로젝션이 크게 달라집니다. 지판과 가까운 운궁은 부드럽고 어두운 음색을, 브릿지 쪽으로 옮겨가면 밝고 투사력 있는 음색을 만듭니다.[6]

 

프로젝션을 극대화하려면 브릿지와 지판 사이, 중앙 약간 브릿지 쪽(그림의 3번 위치)에서 연주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6] 강한 포르테 사운드가 필요할 때는 브릿지 근처에서, 섬세한 표현이 필요할 때는 지판 쪽으로 약간 옮겨서 연주하세요.

하지만 지나치게 브릿지 가까이에서 연주하면 거칠고 뭉툭한 소리가 나니 주의하세요. 접촉점 조절은 활의 각도와도 연관이 있습니다. 현에 대한 활의 각도를 조금씩 변화시켜 보면서 프로젝션의 변화를 느껴 보세요.

 

3. 현을 적절히 누르는 힘 조절하기

왼손으로 현을 누르는 힘의 세기에 따라 현의 장력과 진동 특성이 달라집니다. 너무 약하게 누르면 소리에 힘이 없어지고, 너무 강하게 누르면 딱딱하고 날카로운 소리가 나죠. 적절한 누르는 힘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강한 소리를 낼 때는 더 세게, 부드러운 소리를 낼 때는 가볍게 눌러줍니다.[7] 하지만 동일한 다이내믹에서도 누르는 힘에 변화를 주면 프로젝션이 달라집니다. 약간 더 세게 누르면 직접적이고 뚜렷한 소리가, 살짝 느슨하게 하면 부드럽고 둥근 소리가 납니다.

손가락 끝으로 최소한의 힘만 사용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손가락 관절에 힘이 들어가거나 손바닥에 긴장감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편안하면서도 안정적인 손가락 컨트롤이 프로젝션 향상의 열쇠입니다.

 

4. 진동(비브라토) 활용하기

적절한 비브라토는 프로젝션에 도움이 됩니다. 비브라토를 사용하면 소리에 입체감과 깊이가 더해져 공명이 풍부해지기 때문이죠.[3]

넓고 속도감 있는 비브라토는 음량감을 높여주고, 좁고 느린 비브라토는 섬세하고 감성적인 뉘앙스를 더해줍니다. 곡의 성격에 맞는 비브라토를 선택하되 과도한 사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브라토의 폭과 속도를 조절하면서 프로젝션의 변화를 경험해 보세요. 비브라토를 너무 좁게 하면 소리가 평평해지고, 너무 넓으면 음정이 불안정해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위 영상에서는 비브라토가 프로젝션에 미치는 영향을 실제 연주를 통해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프로젝션을 높이기 위한 방법, 어떠셨나요? 활의 압력과 속도, 접촉점, 누르는 힘, 비브라토 등 여러 변수를 조절해 가며 소리를 개선해 나가야 합니다. 한 번에 완벽해질 순 없습니다. 꾸준히 노력하다 보면 여러분만의 최적의 프로젝션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연습할 때는 거울을 보면서 자신의 자세와 움직임을 관찰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긴장된 모습은 없는지, 효율적으로 움직이고 있는지 체크해 보세요. 또한 녹음을 자주 해서 객관적으로 소리를 평가하는 습관을 들이시길 추천합니다.

이번 챕터에서는 프로젝션의 개념과 중요성, 향상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챕터에서는 다이내믹 레인지에 대해 깊이 있게 살펴보겠습니다. 바이올린의 섬세한 음량 변화를 자유자재로 표현할 수 있다면 감동적인 연주가 가능해질 거예요. 계속함께 배워나가 보겠습니다!

다이내믹 레인지(Dynamic Range)의 이해

다이내믹 레인지는 바이올리니스트가 구사할 수 있는 음량의 범위를 말합니다. 즉, 가장 여린 pianissimo(pp)부터 가장 강렬한 fortissimo(ff)까지 얼마나 폭넓고 다채로운 셈여림을 연주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개념이죠.[8]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는 곡을 입체적이고 사실적으로 표현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작곡가가 의도한 셈여림의 변화를 충실히 구현함으로써 음악의 드라마틱한 흐름과 감정선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반면 다이내믹 레인지가 좁으면 연주가 단조로워지고 깊이감이 사라지게 됩니다.

 

다이내믹 컨트롤이 어려운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러 가지 테크닉적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오른손의 활 스피드와 압력, 왼손의 누르는 힘과 진동 폭 등을 동시에 조절해야 하죠.[9] 여기에 더해 악기 자체의 특성, 현의 재질과 장력, 음향 환경 등 다양한 변수도 있습니다. 수많은 요소를 한 번에 컨트롤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포기할 순 없습니다. 섬세한 다이내믹 표현력은 프로 연주자의 필수 역량이기 때문이죠. 지금부터 음량 조절의 원리를 이해하고 연습 방법을 하나씩 배워나가 보겠습니다. 차근차근 실력을 쌓다 보면 여러분도 어느새 다이내믹의 마스터가 되어 있을 거예요!

활의 속도와 압력으로 음량 조절하기

활의 속도와 압력은 음량 조절의 핵심 변수입니다. 활의 속도를 높이면 더 많은 공기를 진동시키므로 음량이 커집니다.[5] 반대로 느린 활 운궁은 작은 음량을 만들어 내죠. 한편 현에 가하는 활의 압력이 세지면 진폭이 커져서 음량이 증가합니다.[5] 이때 활의 모가 많이 스며들어 밀도 높고 울림이 큰 소리가 만들어지는 거죠.

 

따라서 음량을 키우고 싶다면 활의 스피드를 높이고 압력을 더하면 됩니다. 반대로 음량을 줄일 때는 느린 활 운궁과 가벼운 압력을 사용하세요. 그런데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활 압력을 너무 높이면 거칠고 시끄러운 소음이 발생합니다.[10] 활의 속도가 너무 느리면 음정이 불안정해지고 사운드에 깊이가 사라지죠. 따라서 적절한 밸런스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내믹 변화를 자연스럽게 만드는 팁을 드리겠습니다. crescendo 할 때는 활의 속도를 서서히 높여가면서 압력을 점진적으로 더하세요.[5] decrescendo 할 때는 압력을 먼저 약간 풀어준 다음 활의 속도를 낮춰가면 자연스러운 diminuendo가 됩니다.

 

활 길이의 사용에도 주목해야 합니다. forte에서는 활 전체를 긴 호흡으로 사용하고, piano에서는 활 길이를 절약하듯이 사용하면 음량 대비가 효과적으로 표현됩니다.[5]

현을 누르는 힘의 변화로 다이내믹 조절하기

왼손 테크닉도 다이내믹 표현에 큰 영향을 줍니다. 특히 활에 의해 눌린 현의 장력이 음량과 직결되기 때문이죠.[11] 현을 세게 누르면 장력이 올라가 강한 소리가, 살짝 누르면 부드럽고 섬세한 소리가 납니다.

 

따라서 동일한 활 기법을 사용해도 손가락의 누르는 힘에 변화를 주면 음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crescendo 할 때는 점점 더 강한 압력으로, decrescendo 할 때는 압력을 서서히 약하게 해 보세요.[12] 테크닉적으로 쉽지 않을 수 있지만 연습하다 보면 감각이 생길 거예요.

 

그런데 손가락의 힘을 너무 빼면 음정이 낮아지거나 잡음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누르는 힘의 변화는 아주 미세하게 조절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11]

왼손 비브라토의 폭과 속도 변화로도 음량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비브라토를 크게 하면 풍성한 음량감을, 좁게 하면 섬세한 음량감을 자아낼 수 있죠.[12] 강약의 흐름에 맞춰 비브라토를 가감해 보세요.

접촉점의 이동으로 다이내믹 조절하기

활과 현의 접촉 위치 변화로도 효과적인 셈여림 표현이 가능합니다. 프로젝션 파트에서 다뤘듯이 지판 쪽은 여리고 섬세한 piano에, 브릿지 쪽은 강렬하고 직접적인 forte에 적합합니다.[6]

 

따라서 crescendo 연주는 지판에서 브릿지 방향으로 접촉점을 서서히 옮겨가며 하세요. 음량의 증가와 함께 음색도 밝아지면서 자연스러운 표현이 될 거예요. decrescendo는 반대로 브릿지에서 지판으로 옮겨오면 됩니다.[6]

 

접촉점 이동은 활 각도의 조절과도 연계됩니다. 지판 근처에서는 현과 직각에 가깝게, 브릿지 근처로 갈수록 활을 눕히듯이 각도를 줄여야 안정적인 연주가 가능합니다.[13]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지나치게 브릿지 가까이 연주하면 거친 금속음이 난다는 것입니다.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음량감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나은 다이내믹 컨트롤을 위한 팁

지금까지 활의 속도와 압력, 손가락의 누르는 힘, 접촉점 변화를 통해 다이내믹을 조절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추가로 음량 표현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만한 팁을 몇 가지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1. 활의 균형과 탄성 활용하기
활대의 중심을 의식하고 탄력을 이용하면 자연스러운 다이내믹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활 전체의 무게와 스프링 역할을 하는 탄성을 적극 활용하세요.[3]

크레셴도 할 때는 활대를 아래로 밀어내듯이 힘을 더하고, 디크레셴도 할 때는 힘을 풀어 활대가 자연스럽게 떠오르게 하세요. 탄력을 이용한 편안한 움직임이 유려한 셈여림으로 이어집니다.

 

2. 호흡을 사용하기
호흡은 활 운궁을 자연스럽게 만들어줍니다. 들숨과 날숨에 맞춰 활을 끌어당기고 밀어내면 음악적인 흐름이 살아납니다.[14] 크레셴도에는 숨을 들이쉬듯이, 디크레셴도에는 숨을 내쉬듯이 호흡을 사용해 보세요. 긴장된 움직임이 부드러워지고 표현력도 더해질 거예요.

 

3. 연습 시 과장해서 표현하기
ff와 pp의 대비를 키우기 위해서는 연습 시 과장된 표현이 도움됩니다. 악보에 쓰인 것보다 더 크게, 혹은 더 작게 셈여림을 표현해 보세요.[10] 움직임의 폭을 극단적으로 늘려보는 것이죠. 이렇게 하면 점차 악보에 맞는 적절한 셈여림 표현이 가능해집니다.

 

4. 녹음을 통한 모니터링
본인의 연주를 객관적으로 들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스로는 셈여림의 변화를 잘 표현했다고 생각해도 녹음을 들어보면 부족한 점이 드러나곤 하죠.

따라서 연습할 때 자주 녹음을 해서 들어 보시기 바랍니다.[10] 다이내믹의 과장과 축소 경향, 움직임의 불안정한 점, 음색 변화의 어색한 부분 등을 체크하세요. 録音 모니터링만으로도 음량 조절 능력이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더 나은 셈여림 표현을 위해 도움이 될 만한 영상 자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힐러리 한(Hilary Hahn)의 연주 영상인데요, 그녀가 얼마나 풍부하고 섬세한 다이내믹을 구사하는지 잘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눈으로 보면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거예요.

연습곡 추천

다이내믹 레인지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연습곡을 몇 개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크로이쩌 (Rodolphe Kreutzer) - 42 Studies No.2 [15]
ff에서 pp까지 다양한 셈여림이 반복적으로 나와 음량 조절 연습에 안성맞춤입니다. 활 스피드와 압력, 접촉점 변화 등을 적용해 보세요.

2. 동트 (Jakob Dont) - 24 Etudes and Caprices Op.35 No.3 [16]
활 레가토 주법으로 셈여림의 과장과 축소를 표현하기에 알맞은 곡입니다. 활의 움직임을 호흡에 맞추면서 표현력을 높여 보세요.

3. 빌헬미 (August Wilhelmj) - 바이올린 교본 중 다이내믹 연습곡 [17]
이 교본에는 셈여림 변화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연습곡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난이도를 점차 높여가며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4. 로데 (Pierre Rode) - 24 Caprices for Solo Violin No.2 [18]
고난도 테크닉과 섬세한 뉘앙스 표현이 결합된 카프리스입니다. 다이내믹과 활 주법, 트릴 등을 복합적으로 연습할 수 있습니다.

위의 곡들을 꾸준히 연습하면 몸에 배인 움직임으로 자연스러운 셈여림 표현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좋은 바이올린을 고르는 것은 아름다운 음악의 필수 조건입니다. 열심히 연습해도 실력이 늘지 않는다면, 악기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도 고려해보고 좋은 바이올린을 구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좋은 바이올린을 구매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월 1만원 할인받고 월 4000원에 이용하는 방법

올해 5월부터 월 8000원 정도이던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이 15000원 정도로 인상됩니다. 각종 OTT 서비스, ChatGPT 같은 서비스들이 늘어나다보니 이런 거 몇 개만 이용하더라도 월 이용요금이 5만원을

stock79.tistory.com

 

 

전직 깡패 박영문씨의 실화

박영문씨는 젊은 시절 나쁜 친구들과 어울려 소위 말하는 막장 인생을 살던 깡패였습니다. 가정 불화로 아내가 떠나게 되자 복수심에 불타 일가족을 몰살시키려는 무서운 계획을 세우던 중 놀

gospel79.tistory.com

 

 

 

필립 만토파가 직접 겪은 지옥의 참상

필립 만토파는 인도네시아의 목사님입니다. 어렸을 때 심각한 뇌 장애와 지체 이상으로 고생했으나 어머니의 간절한 기도로 기적적으로 치유받았습니다. 하지만, 그는 건강해진 몸으로 폭력배

gospel79.tistory.com

 

 

 

지옥에 있는 크리스천들

카라멜로 브레니스의 간증 1982년에, 나는 사고로 죽었었다. 죽음이 나를 엄습했을때, 모든 것이 깜깜했다. 나는 어두운 터널을 홀로 걷고있었고, 어떤 종류의 존재가 나를 데려가고 있었다. 춥고

gospel79.tistory.com

 

 

 

어느 목사님의 화려했던 과거 (실화)

복싱 역사상 가장 펀치가 센 선수는 누구일까요? 복싱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다양한 선수들의 이름을 들어볼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마이크 타이슨을 떠올리실 것 같습니다. 타이

gospel79.tistory.com

 

 

 

26세에 세계 최고의 증권 회사 부사장에 오른 한국인의 성공 스토리

1. 허무했던 성공 신화 저는 과거에 예수님을 전혀 몰랐었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불교 믿는 집안에서 태어나서, 중3때 미국에 이민을 갔습니다. 미국에 이민 가서, 중학교 고등학교 그리고 명문

gospel79.tistory.com

 

 

 

 

최선규 아나운서의 충격적인 실화 - 즉사했던 딸이 다시 살아나다

최선규 아나운서는 1986년부터 13기 공채 KBS 아나운서로 방송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열전 달리는 일요일', '전국일주', '생방송 행복찾기' 등의 프로를 진행했고, 현재는 CTS기독교TV '내가 매일 기

gospel79.tistory.com

 

 

한 고대 문서 이야기

1.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불편한 진실)

2. 당신이 복음을 믿지 못하는 이유

2-1. 신(하나님)은 과연 존재하는가? 신이 존재한다는 증거가 있는가?

2-2. 신의 증거(연역적 추론)

2-3. 신의 증거(귀납적 증거)

2-4. 신의 증거(현실적인 증거)

3. 비상식적이고 초자연적인 기적, 과연 가능한가

4-1.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2.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3.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4.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5.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6.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7.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5-1. 우주의 기원과 진화에 관한 비과학성 (빅뱅 이론과 정상 우주론)

5-2. 생명의 기원과 진화에 관한 비과학성(창조론과 진화론)

6. 체험적인 증거들

7. 하나님의 속성에 대한 모순

8. 결정하셨습니까?

9. 구원의 길

전직 깡패 박영문씨의 실화

필립 만토파가 직접 겪은 지옥의 참상

지옥에 있는 크리스천들

어느 목사님의 화려했던 과거 (실화)

26세에 세계 최고의 증권 회사 부사장에 오른 한국인의 성공 스토리

최선규 아나운서의 충격적인 실화 - 즉사했던 딸이 다시 살아나다

 

인기글

1
559
2019.11.19
2
181
2022.08.17
3
139
2013.11.25
4
132
2022.08.14
5
126
2022.08.16
6
121
2022.08.16
7
111
2022.08.14
8
102
2022.08.18
9
88
2014.05.23
10
87
2023.03.31
11
84
2019.11.06
12
82
2022.08.13
13
80
2022.08.17
14
72
2020.01.17
15
70
2022.09.05
16
70
2013.11.25
17
67
2022.08.13
18
66
2023.01.24
19
64
2022.09.08
20
62
2022.08.19

영접 기도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지 않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예수님을 여러분의 구세주이자 삶의 주인으로 영접하고 구원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영접 기도문을 진실된 마음으로 따라 읽으시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천지만물의 창조주가 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저는 하나님도 모른 채, 하나님의 아닌 것들을 신으로 믿고 살아왔으며, 내 힘과 능력만을 의지한 채, 제 고집대로 살아왔던 죄인인 것을 고백합니다. 

 

지은 죄가 너무 많아 지옥에 떨어질 수밖에 없는 존재였지만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시어 나를 구원하시려고 아들로서 이 땅에 오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아들로서 오신 예수님께서 나의 죄를 용서해 주시기 위해 십자가 위에서 나를 대신하여 피흘려 죽으시고 3일 만에 부활하신 것을 믿음으로 받아들입니다.

 

이제 제 마음을 열고 지금까지 지었던 내 모든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을 나의 구세주이자 내 삶의 주인으로 영접합니다. 날마다 회개하며, 하나님이 명하신 계명을 잘 지키며 거룩하고 성결한 삶을 살겠습니다.

 

내 맘 속에 들어오신 예수님, 감사합니다. 이제 제 마음 속에서 떠나가지 마시고 내 생명이 마치는 날까지 나와 함께 계시고 나의 기도를 들어주시며 나를 도와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도 이제 예수님의 은혜에 보답하며 살겠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제 여러분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가까운 교회에 꼭 등록하시고, 매일 회개하고 순종하면서 하나님이 이끄시는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ebook (클릭)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gospel79.netlify.app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