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기 장비 리뷰

바이올린 줄의 대명사, 도미넌트 바이올린 현!

by violins 2020. 1. 8.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바이올린 줄의 대명사, 도미넌트 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제품이 있지만, 소비자들에게 하나의 상품명이 단순한 브랜드에 그치지 않고 하나의 대명사처럼 쓰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스마트폰의 아이폰, 복사기의 제록스, 스마트폰의 아이폰이 이런 위상을 지니고 있지요. 

 바이올린 현으로 따지자면 이에 해당하는 것이 바로 도미넌트 현입니다. 


 도미넌트는 1919년 오스트리아에서 토마스틱과 인펠트가 설립한 토마스틱 인펠트 사에서 제조한 현으로 1968년 처음 출시된 이후로 문자 그대로 바이올린 현 시장을 지배 (dominant) 하고 있습니다. 

 

 도미넌트 현의 특징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음색이 밝고, 현을 켤 때의 반응성이 좋다는 것입니다. 즉, 바이올린 현이 갖춰야 할 기본적인 음색의 퀄리티에서 상당히 우수합니다. 

 뿐만 아니라 내구성이 우수하고 습기에 강하기 때문에 수명이 상대적으로 길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도미넌트 현은 바이올린 입문자부터 세계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에 이르는 모든 연주자들에게 널리 사랑받는 현이 되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바이올린 현마다 고유한 특징이 있지만, 현의 특성에 대해 잘 모르거나 초보인 경우, 도미넌트를 선택하는 것은 가장 무난하지만 가장 탁월한 선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도미넌트 바이올린 현 세트 최저가 구매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