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기 장비 리뷰

바이올린 초보자를 위한 활의 종류와 특징, 추천 상품

by violins 2024. 2. 10.
반응형
SMALL

 

바이올린 활은 바이올린 연주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활의 재질, 무게, 균형, 유연성 등이 바이올린의 음색과 표현력에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바이올린 초보자들은 자신의 레벨과 목적에 맞는 활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이올린 활의 종류는 크게 나무 활과 탄소 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나무 활은 전통적으로 사용되던 활로, 나무의 종류에 따라 브라질우드 활, 페르남부코 활, 퍼낙 활 등이 있습니다. 탄소 활은 최근에 개발된 활로, 탄소 섬유로 만들어져 가볍고 강하며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활의 특징과 장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1.

 

 

브라질우드 활: 브라질에서 수입되는 나무로 만든 활입니다. 가장 저렴하고 흔하게 구할 수 있는 활로, 초보자들에게 적합합니다. 단, 무게가 무겁고 유연성이 떨어져 음색이 단조롭고 표현력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페르남부코 활: 브라질의 페르남부코 지역에서 자라는 희귀한 나무로 만든 활입니다. 최고급의 활로, 가볍고 유연하며 다양한 음색과 표현력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매우 비싸고, 페르남부코 나무가 멸종 위기에 처해 있어서 구하기 어렵습니다.

 

퍼낙 활: 페르남부코 활과 비슷한 성질을 가진 나무로 만든 활입니다. 페르남부코 활보다는 저렴하고 풍부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무게와 유연성이 적절하며, 음색과 표현력이 우수합니다.

 

탄소 활: 탄소 섬유로 만든 활입니다. 가볍고 강하며, 온도와 습도의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음색과 표현력이 괜찮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합니다.

바이올린 초보자들을 위해, 저는 다음과 같은 활을 추천해 드립니다.

 

Fiddlerman Carbon Fiber Violin Bow: 탄소 활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입니다. 무게가 가볍고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유연성이 좋습니다. 음색이 부드럽고 풍부하며,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품질이 보장됩니다2.

 

Cecilio Brazilwood Violin Bow: 브라질우드 활 중에서 가장 저렴하고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무게가 적당하고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유연성이 괜찮습니다. 음색이 깨끗하고 밝으며, 표현력이 적당합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초보자들에게 적합합니다3.

 

Crescent Carbon Fiber Violin Bow: 탄소 활 중에서 가장 저렴하고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무게가 가볍고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유연성이 좋습니다. 음색이 깔끔하고 강렬하며, 표현력이 괜찮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백업 활로 사용하기 좋습니다4.

V

iolinsmart 3/4 Size Violin Bow: 3/4 사이즈의 바이올린을 사용하는 초보자들을 위한 활입니다. 무게가 가볍고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유연성이 좋습니다. 음색이 깨끗하고 밝으며, 표현력이 적당합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초보자들에게 적합합니다5.

 

바이올린 초보자를 위한 활의 종류와 특징, 상품 추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바이올린 활은 자신의 레벨과 목적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이올린 활을 구매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점들을 주의하세요6.

 

활의 길이와 무게가 바이올린과 자신의 손에 맞는지 확인하세요. 활의 길이는 바이올린의 길이와 비슷하거나 조금 길어야 합니다. 활의 무게는 너무 무겁거나 가볍지 않아야 합니다. 활을 잡고 흔들어보면서, 편안하고 안정적인지 느껴보세요.

활의 모양과 재질이 마음에 드는지 확인하세요. 활의 모양은 곡선이나 직선이 있으며, 곡선이 있는 활이 더 유연하고 음색이 더 부드럽습니다. 활의 재질은 나무나 탄소 섬유가 있으며, 나무 활이 더 따뜻하고 자연스러운 음색을 내고, 탄소 활이 더 강하고 깨끗한 음색을 냅니다.

 

활의 헤어와 페그가 양호한지 확인하세요. 활의 헤어는 말의 꼬리털로 만들어지며, 흰색이나 검은색이 있습니다. 흰색 헤어가 더 부드럽고 음색이 더 밝습니다. 검은색 헤어가 더 거칠고 음색이 더 강렬합니다. 활의 헤어는 너무 늘어지거나 끊어지지 않아야 합니다. 활의 페그는 나무나 금속으로 만들어지며, 활의 헤어를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활을 구매할 때는 반드시 직접 사용해보고 결정하세요. 활은 개인의 취향과 느낌에 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활을 사용해보면서, 활의 무게와 균형, 유연성과 강도, 음색과 표현력 등을 체크하세요. 활을 사용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점들을 주의하세요.

 

활을 잡는 방법을 배우세요. 활을 잡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활의 끝부분을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 사이에 끼우고, 중지와 약지는 활의 몸통에 올려놓으며, 새끼손가락은 활의 끝부분에 살짝 올려놓는 방법입니다. 활을 잡을 때는 손가락을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펴고, 너무 세게 잡거나 느슨하게 잡지 않도록 하세요.

 

활의 헤어에 로진을 바르세요. 로진은 활의 헤어와 현 사이의 마찰력을 증가시켜주는 물질입니다. 로진을 바르지 않으면 활의 헤어가 현을 제대로 잡지 못하고, 소리가 잘 나지 않습니다. 로진을 바를 때는 활의 끝부분부터 시작해서, 활의 헤어를 한 번씩 왕복하면서, 활의 전체 길이에 골고루 바르세요. 로진을 바를 때는 너무 많이 바르지 않도록 하세요. 로진이 너무 많이 묻으면, 현이 끈적거리고, 음색이 거칠어집니다.

 

활을 올바르게 사용하세요. 활을 사용할 때는 활의 헤어가 현에 수직으로 닿도록 하고, 활의 몸통이 현에 닿지 않도록 하세요. 활을 움직일 때는 활의 몸통을 수평으로 유지하고, 활의 끝부분과 활의 중간 부분을 동일하게 사용하세요. 활을 움직일 때는 팔꿈치와 어깨를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움직이고, 너무 빠르거나 느리게 움직이지 않도록 하세요.

 

 

전직 깡패 박영문씨의 실화

박영문씨는 젊은 시절 나쁜 친구들과 어울려 소위 말하는 막장 인생을 살던 깡패였습니다. 가정 불화로 아내가 떠나게 되자 복수심에 불타 일가족을 몰살시키려는 무서운 계획을 세우던 중 놀

gospel79.tistory.com

 

 

 

필립 만토파가 직접 겪은 지옥의 참상

필립 만토파는 인도네시아의 목사님입니다. 어렸을 때 심각한 뇌 장애와 지체 이상으로 고생했으나 어머니의 간절한 기도로 기적적으로 치유받았습니다. 하지만, 그는 건강해진 몸으로 폭력배

gospel79.tistory.com

 

 

 

지옥에 있는 크리스천들

카라멜로 브레니스의 간증 1982년에, 나는 사고로 죽었었다. 죽음이 나를 엄습했을때, 모든 것이 깜깜했다. 나는 어두운 터널을 홀로 걷고있었고, 어떤 종류의 존재가 나를 데려가고 있었다. 춥고

gospel79.tistory.com

 

 

 

어느 목사님의 화려했던 과거 (실화)

복싱 역사상 가장 펀치가 센 선수는 누구일까요? 복싱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다양한 선수들의 이름을 들어볼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마이크 타이슨을 떠올리실 것 같습니다. 타이

gospel79.tistory.com

 

 

 

26세에 세계 최고의 증권 회사 부사장에 오른 한국인의 성공 스토리

1. 허무했던 성공 신화 저는 과거에 예수님을 전혀 몰랐었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불교 믿는 집안에서 태어나서, 중3때 미국에 이민을 갔습니다. 미국에 이민 가서, 중학교 고등학교 그리고 명문

gospel79.tistory.com

 

 

 

 

최선규 아나운서의 충격적인 실화 - 즉사했던 딸이 다시 살아나다

최선규 아나운서는 1986년부터 13기 공채 KBS 아나운서로 방송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열전 달리는 일요일', '전국일주', '생방송 행복찾기' 등의 프로를 진행했고, 현재는 CTS기독교TV '내가 매일 기

gospel79.tistory.com

 

 

한 고대 문서 이야기

1.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불편한 진실)

2. 당신이 복음을 믿지 못하는 이유

2-1. 신(하나님)은 과연 존재하는가? 신이 존재한다는 증거가 있는가?

2-2. 신의 증거(연역적 추론)

2-3. 신의 증거(귀납적 증거)

2-4. 신의 증거(현실적인 증거)

3. 비상식적이고 초자연적인 기적, 과연 가능한가

4-1.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2.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3.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4.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5.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6.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7.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5-1. 우주의 기원과 진화에 관한 비과학성 (빅뱅 이론과 정상 우주론)

5-2. 생명의 기원과 진화에 관한 비과학성(창조론과 진화론)

6. 체험적인 증거들

7. 하나님의 속성에 대한 모순

8. 결정하셨습니까?

9. 구원의 길

전직 깡패 박영문씨의 실화

필립 만토파가 직접 겪은 지옥의 참상

지옥에 있는 크리스천들

어느 목사님의 화려했던 과거 (실화)

26세에 세계 최고의 증권 회사 부사장에 오른 한국인의 성공 스토리

최선규 아나운서의 충격적인 실화 - 즉사했던 딸이 다시 살아나다

 

인기글

1
559
2019.11.19
2
181
2022.08.17
3
139
2013.11.25
4
132
2022.08.14
5
126
2022.08.16
6
121
2022.08.16
7
111
2022.08.14
8
102
2022.08.18
9
88
2014.05.23
10
87
2023.03.31
11
84
2019.11.06
12
82
2022.08.13
13
80
2022.08.17
14
72
2020.01.17
15
70
2022.09.05
16
70
2013.11.25
17
67
2022.08.13
18
66
2023.01.24
19
64
2022.09.08
20
62
2022.08.19

영접 기도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지 않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예수님을 여러분의 구세주이자 삶의 주인으로 영접하고 구원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영접 기도문을 진실된 마음으로 따라 읽으시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천지만물의 창조주가 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저는 하나님도 모른 채, 하나님의 아닌 것들을 신으로 믿고 살아왔으며, 내 힘과 능력만을 의지한 채, 제 고집대로 살아왔던 죄인인 것을 고백합니다. 

 

지은 죄가 너무 많아 지옥에 떨어질 수밖에 없는 존재였지만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시어 나를 구원하시려고 아들로서 이 땅에 오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아들로서 오신 예수님께서 나의 죄를 용서해 주시기 위해 십자가 위에서 나를 대신하여 피흘려 죽으시고 3일 만에 부활하신 것을 믿음으로 받아들입니다.

 

이제 제 마음을 열고 지금까지 지었던 내 모든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을 나의 구세주이자 내 삶의 주인으로 영접합니다. 날마다 회개하며, 하나님이 명하신 계명을 잘 지키며 거룩하고 성결한 삶을 살겠습니다.

 

내 맘 속에 들어오신 예수님, 감사합니다. 이제 제 마음 속에서 떠나가지 마시고 내 생명이 마치는 날까지 나와 함께 계시고 나의 기도를 들어주시며 나를 도와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도 이제 예수님의 은혜에 보답하며 살겠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제 여러분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가까운 교회에 꼭 등록하시고, 매일 회개하고 순종하면서 하나님이 이끄시는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ebook (클릭)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gospel79.netlify.app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