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주자

21세기의 파가니니, Roman Kim

by violins 2016. 7. 31.
반응형

 19세기 신기에 가까운 바이올린 테크닉으로 전 유럽의 음악계를 충격에 빠뜨린 니콜로 파가니니..
 수많은 국제 콩쿨을 통해 뛰어난 연주자들이 셀 수 없이 쏟아져 나오는 현재에도 진정한 파가니니의 후예라고 칭할 수 있는 연주자들은 그리 찾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금 소개해드릴 Roman Kim은 그 예외가 될 충분한 자격이 있는 연주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대가(일반적인 세계적인 연주자 레벨이 아닌 전설적인 대가)를 능가하는 수준의 테크닉적인 완벽성에, 호소력 짙은 음악성까지 겸비하여 진정한 파가니니의 후예라는 칭호가 아깝지 않은데요.
실력에 비해 너무나 인지도가 낮은 것이 안타까울 정도입니다.
 해외의 한 바이올린 포럼에서는 Roman Kim의 테크닉이 너무나 완벽해서, Marfan 증후군 (결합조직을 침범하는 선천성 유전질환으로, 손가락 관절이 비정상적으로 유연할 수 있음)이 아니냐는 논쟁이 오갈 정도로 논란이 있는 정도였습니다. 
 대가들도 부분적으로는 약점을 보이는 힘든 더블 하모닉스, 핑거드 옥타브, 왼손 피치카토, 10도 더블 스탑 등 최고난도의 바이올린 테크닉은 Roman Kim에게는 아무런 장애가 되지 않아 보입니다. 
 특별히 Roman Kim은 작곡 능력도 뛰어나서 본인이 직접 작곡한 다양한 곡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자신의 뛰어난 연주력을 최대한 과시할 수 있는 showpiece 위주의 곡들이 대부분이지만,  바흐나 이자이를 연상케하는 깊이 있는 곡들도 있어 놀랍습니다. 
 그럼 Roman Kim의 충격적인 연주 감상하시죠~

sitemap.xml
다운로드

 

1. N. Paganini - God save the King

 

2. N.Paganini - I PALPITI (Roman Kim's Edition)

 

3. J. S. Bach - Air [Violin Solo]

 

4. Roman Kim plays E.Sauret Cadenz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