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프랑크 - 바이올린 소나타

by violins 2023. 6. 28.
반응형
SMALL

 


오늘은 프랑스의 낭만주의 작곡가인 세자르 프랑크(César Franck, 1822-1890)의 바이올린 소나타(Sonata in A major for Violin and Piano)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프랑크는 벨기에 출신으로, 어린 시절부터 피아노와 오르간의 천재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는 파리 음악원에서 공부하였으며, 교향곡, 교향시, 교회음악, 챔버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남겼습니다. 그는 또한 성당 오르가니스트로 활동하면서 많은 학생들을 양성하였습니다.

프랑크의 바이올린 소나타는 그의 대표작 중 하나로, 1886년에 작곡되었습니다. 이 곡은 폴란드의 명바이올리니스트이자 작곡가인 외젠 이자이(Eugène Ysaÿe, 1858-1931)의 결혼 선물로 쓰여졌습니다. 이자이는 프랑크의 가까운 친구이자 제자였으며, 이 곡의 초연을 맡았습니다.

이 곡은 A장조로 쓰여져 있으며, 총 네 개의 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악장: Allegretto ben moderato
이 악장은 9/8박자로 쓰여져 있으며, 피아노가 부드럽고 섬세한 반주를 하면서 시작됩니다. 바이올린은 아름답고 서정적인 주제를 연주합니다. 이 주제는 전체 곡에서 반복되며, 순환형식(cyclic form)을 형성합니다. 이 악장은 대화식으로 진행되며, 바이올린과 피아노가 서로 교감하고 응답합니다.

2악장: Allegro
이 악장은 D단조로 쓰여져 있으며, 격렬하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바이올린은 화려하고 기교적인 연주를 보여주며, 피아노는 강렬하고 리듬적인 반주를 합니다. 이 악장은 소나타 형식(sonata form)을 따르며, 두 개의 대조적인 주제가 발전과 재현을 거칩니다.

3악장: Recitativo-Fantasia: Ben moderato
이 악장은 자유롭고 독창적인 형식으로 쓰여져 있으며, 바이올린이 레치타티보(recitativo)와 판타지아(fantasia)를 번갈아가면서 연주합니다. 레치타티보는 말하는 듯한 표현으로, 바이올린이 감정을 토로하고, 판타지아는 상상력이 풍부한 표현으로, 바이올린이 자유롭게 변주하고 장식합니다. 피아노는 바이올린을 따라가며, 때로는 조용하게, 때로는 격렬하게 반응합니다.

4악장: Allegretto poco mosso
이 악장은 다시 A장조로 돌아오며, 캐논식으로 시작됩니다. 바이올린과 피아노가 동일한 주제를 한 박자씩 차이나게 연주합니다. 이 주제는 1악장의 주제와 유사하며, 순환형식을 완성합니다. 이 악장은 빠르고 경쾌한 분위기로 진행되며, 바이올린과 피아노가 화합하고 화려하게 마무리합니다.

프랑크의 바이올린 소나타는 바이올린과 피아노의 균형과 조화를 잘 보여주는 곡으로, 낭만주의 음악의 명작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곡은 바이올리니스트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많은 명연주가 남겨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 링크에서 들어볼 수 있는 아이작 스턴(Isaac Stern)과 알렉산더 자킨(Alexander Zakin)의 연주는 이 곡의 우아함과 열정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imslp.org에서 이 곡의 바이올린 악보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IMSLP83743-PMLP04994-CFranck_Violin_Sonata_Violin_Part.pdf


한 고대 문서 이야기

1.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불편한 진실)

2. 당신이 복음을 믿지 못하는 이유

2-1. 신(하나님)은 과연 존재하는가? 신이 존재한다는 증거가 있는가?

2-2. 신의 증거(연역적 추론)

2-3. 신의 증거(귀납적 증거)

2-4. 신의 증거(현실적인 증거)

3. 비상식적이고 초자연적인 기적, 과연 가능한가

4-1.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2.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3.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4.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5.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6.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7.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5-1. 우주의 기원과 진화에 관한 비과학성 (빅뱅 이론과 정상 우주론)

5-2. 생명의 기원과 진화에 관한 비과학성(창조론과 진화론)

6. 체험적인 증거들

7. 하나님의 속성에 대한 모순

8. 결정하셨습니까?

9. 구원의 길

전직 깡패 박영문씨의 실화

필립 만토파가 직접 겪은 지옥의 참상

지옥에 있는 크리스천들

어느 목사님의 화려했던 과거 (실화)

26세에 세계 최고의 증권 회사 부사장에 오른 한국인의 성공 스토리

최선규 아나운서의 충격적인 실화 - 즉사했던 딸이 다시 살아나다

영접 기도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지 않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예수님을 여러분의 구세주이자 삶의 주인으로 영접하고 구원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영접 기도문을 진실된 마음으로 따라 읽으시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천지만물의 창조주가 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저는 하나님도 모른 채, 하나님의 아닌 것들을 신으로 믿고 살아왔으며, 내 힘과 능력만을 의지한 채, 제 고집대로 살아왔던 죄인인 것을 고백합니다. 

 

지은 죄가 너무 많아 지옥에 떨어질 수밖에 없는 존재였지만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시어 나를 구원하시려고 아들로서 이 땅에 오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아들로서 오신 예수님께서 나의 죄를 용서해 주시기 위해 십자가 위에서 나를 대신하여 피흘려 죽으시고 3일 만에 부활하신 것을 믿음으로 받아들입니다.

 

이제 제 마음을 열고 지금까지 지었던 내 모든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을 나의 구세주이자 내 삶의 주인으로 영접합니다. 날마다 회개하며, 하나님이 명하신 계명을 잘 지키며 거룩하고 성결한 삶을 살겠습니다.

 

내 맘 속에 들어오신 예수님, 감사합니다. 이제 제 마음 속에서 떠나가지 마시고 내 생명이 마치는 날까지 나와 함께 계시고 나의 기도를 들어주시며 나를 도와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도 이제 예수님의 은혜에 보답하며 살겠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제 여러분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가까운 교회에 꼭 등록하시고, 매일 회개하고 순종하면서 하나님이 이끄시는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ebook (클릭)

 

너무나도 중요한 소식

 

gospel79.netlify.app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