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올린을 처음 배우는 학생들에게 필수적으로 가르쳐야 할 5가지 스케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G 메이저 스케일 (G Major Scale)
G 메이저 스케일은 바이올린 학습의 기초가 되는 가장 중요한 스케일 중 하나입니다. 이 스케일은 Sol, La, Si, Do, Re, Mi, Fa#, Sol의 음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이올린의 개방현인 G, D, A, E 현을 모두 사용합니다. G 메이저 스케일을 연주할 때는 1st 포지션에서 시작하여 G 현의 3번째 손가락으로 시작하고, D 현의 1번째 손가락, A 현의 2번째 손가락, E 현의 3번째 손가락을 차례로 사용하여 연주합니다. 이 스케일을 통해 학생들은 바이올린의 개방현과 1st 포지션에서의 손가락 사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G 메이저 스케일의 음정 간격은 온음(Whole Step)과 반음(Half Step)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Sol-La (온음), La-Si (온음), Si-Do (반음), Do-Re (온음), Re-Mi (온음), Mi-Fa# (온음), Fa#-Sol (반음)의 간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음정 간격을 이해하는 것은 바이올린 연주에서 정확한 음정을 내는데 필수적입니다.
바이올린 교육 전문가인 Dr. Shinichi Suzuki는 그의 저서 "Nurtured by Love"에서 G 메이저 스케일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G 메이저 스케일은 바이올린 학습의 기초이며, 이 스케일을 완벽하게 습득한 학생은 다른 어떤 스케일도 쉽게 배울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실제로 G 메이저 스케일은 바이올린 교재인 "Suzuki Violin School Vol. 1"에서도 가장 먼저 다루어지는 스케일입니다.
2. D 메이저 스케일 (D Major Scale)
D 메이저 스케일은 G 메이저 스케일과 함께 바이올린 학습의 초기 단계에서 필수적으로 배워야 할 스케일입니다. 이 스케일은 Re, Mi, Fa#, Sol, La, Si, Do#, Re의 음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D 현을 개방현으로 사용하고 G, A, E 현에서는 손가락을 사용하여 연주합니다. D 메이저 스케일을 연주할 때는 1st 포지션에서 시작하여 D 현의 개방현, G 현의 2번째 손가락, A 현의 3번째 손가락, E 현의 1번째 손가락을 차례로 사용하여 연주합니다.
D 메이저 스케일의 음정 간격은 G 메이저 스케일과 동일하게 온음과 반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Re-Mi (온음), Mi-Fa# (온음), Fa#-Sol (반음), Sol-La (온음), La-Si (온음), Si-Do# (온음), Do#-Re (반음)의 간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스케일을 통해 학생들은 G 메이저 스케일에서 학습한 손가락 사용법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으며, D 현의 개방현을 활용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바이올린 교육자인 Paul Rolland는 그의 책 "The Teaching of Action in String Playing"에서 D 메이저 스케일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D 메이저 스케일은 G 메이저 스케일과 함께 바이올린 학습의 초석이 된다"고 언급하며, "이 두 스케일을 통해 학생들은 바이올린의 기본적인 손가락 패턴과 운지법을 익힐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3. A 메이저 스케일 (A Major Scale)
A 메이저 스케일은 바이올린 학습에서 매우 중요한 스케일 중 하나로, G 메이저 스케일과 D 메이저 스케일에 이어 배우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 스케일은 La, Si, Do#, Re, Mi, Fa#, Sol#, La의 음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A 현을 개방현으로 사용하고 G, D, E 현에서는 손가락을 사용하여 연주합니다. A 메이저 스케일을 연주할 때는 1st 포지션에서 시작하여 A 현의 개방현, D 현의 2번째 손가락, G 현의 1번째 손가락, E 현의 2번째 손가락을 차례로 사용하여 연주합니다.
A 메이저 스케일의 음정 간격은 G 메이저 스케일 및 D 메이저 스케일과 동일하게 온음과 반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La-Si (온음), Si-Do# (온음), Do#-Re (반음), Re-Mi (온음), Mi-Fa# (온음), Fa#-Sol# (온음), Sol#-La (반음)의 간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스케일을 통해 학생들은 A 현의 개방현을 활용하는 방법과 함께, 이전에 학습한 G 현과 D 현에서의 손가락 사용법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바이올린 교육자인 Simon Fischer는 그의 책 "Basics: 300 Exercises and Practice Routines for the Violin"에서 A 메이저 스케일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A 메이저 스케일은 G 메이저 스케일 및 D 메이저 스케일과 함께 바이올린 학습의 기초를 형성한다"고 언급하며, "이 세 가지 스케일을 통해 학생들은 바이올린 연주에 필요한 기본적인 손가락 패턴과 운지법을 익힐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4. C 메이저 스케일 (C Major Scale)
C 메이저 스케일은 바이올린 학습에서 중요한 스케일 중 하나로, 일반적으로 G, D, A 메이저 스케일을 학습한 후에 배우게 됩니다. 이 스케일은 Do, Re, Mi, Fa, Sol, La, Si, Do의 음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른 스케일과 달리 반음 간격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C 메이저 스케일을 연주할 때는 1st 포지션에서 시작하여 G 현의 2번째 손가락, D 현의 2번째 손가락, A 현의 2번째 손가락, E 현의 3번째 손가락을 차례로 사용하여 연주합니다.
C 메이저 스케일의 음정 간격은 모두 온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Do-Re (온음), Re-Mi (온음), Mi-Fa (온음), Fa-Sol (온음), Sol-La (온음), La-Si (온음), Si-Do (온음)의 간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C 메이저 스케일은 다른 스케일에 비해 연주하기 쉬운 편이며, 학생들이 온음 간격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바이올린 교육자인 Ivan Galamian은 그의 책 "Principles of Violin Playing and Teaching"에서 C 메이저 스케일의 중요성을 언급했습니다. 그는 "C 메이저 스케일은 온음 간격으로만 이루어져 있어 다른 스케일에 비해 연주하기 쉽지만, 이 스케일을 통해 학생들은 손가락 사이의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5. F 메이저 스케일 (F Major Scale)
F 메이저 스케일은 바이올린 학습에서 중요한 스케일 중 하나로, 일반적으로 G, D, A, C 메이저 스케일을 학습한 후에 배우게 됩니다. 이 스케일은 Fa, Sol, La, Si♭, Do, Re, Mi, Fa의 음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Si♭ 음을 연주하기 위해 4번째 손가락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F 메이저 스케일을 연주할 때는 1st 포지션에서 시작하여 G 현의 1번째 손가락, D 현의 1번째 손가락, A 현의 1번째 손가락, E 현의 4번째 손가락을 차례로 사용하여 연주합니다.
F 메이저 스케일의 음정 간격은 온음과 반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Fa-Sol (온음), Sol-La (온음), La-Si♭ (반음), Si♭-Do (온음), Do-Re (온음), Re-Mi (온음), Mi-Fa (반음)의 간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스케일을 통해 학생들은 4번째 손가락의 사용법과 함께, 반음 간격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바이올린 교육자인 Carl Flesch는 그의 책 "The Art of Violin Playing"에서 F 메이저 스케일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F 메이저 스케일은 4번째 손가락의 사용법을 익히는데 매우 효과적인 스케일"이라고 언급하며, "이 스케일을 통해 학생들은 4번째 손가락을 사용하여 정확한 음정을 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상의 5가지 스케일 (G, D, A, C, F 메이저 스케일)은 바이올린을 처음 배우는 학생들에게 필수적으로 가르쳐야 할 스케일입니다. 이러한 스케일들을 통해 학생들은 바이올린의 기본적인 손가락 패턴과 운지법을 익힐 수 있으며, 온음과 반음 간격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개방현과 포지션의 개념을 이해하고, 각 현에서의 손가락 사용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바이올린 교육 전문가들은 이러한 5가지 스케일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초보 학생들이 이 스케일들을 충분히 연습하고 숙달할 것을 권장합니다. 실제로 바이올린 교재에서도 이 스케일들이 가장 먼저 다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Essential Elements for Strings: Violin Book 1"에서는 G, D, A 메이저 스케일을 가장 먼저 소개하고 있으며, "Suzuki Violin School Vol. 1"에서도 G 메이저 스케일부터 시작하여 D, A 메이저 스케일 순으로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5가지 스케일을 배우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바이올린 연주에 필요한 기본기를 다질 수 있으며, 향후 더 높은 수준의 스케일과 테크닉을 학습하는데 필요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바이올린 교육자들은 초보 학생들에게 이 스케일들을 체계적이고 반복적으로 가르칠 필요가 있으며, 학생들이 이 스케일들에 충분히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1. 신(하나님)은 과연 존재하는가? 신이 존재한다는 증거가 있는가?
4-1.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2.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3.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4.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5.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6.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4-7. 성경의 본질과 역사성에 대한 의문 (성경의 사실성)
5-1. 우주의 기원과 진화에 관한 비과학성 (빅뱅 이론과 정상 우주론)
5-2. 생명의 기원과 진화에 관한 비과학성(창조론과 진화론)
26세에 세계 최고의 증권 회사 부사장에 오른 한국인의 성공 스토리
최선규 아나운서의 충격적인 실화 - 즉사했던 딸이 다시 살아나다
인기글
1
|
559
|
2019.11.19
|
|
2
|
181
|
2022.08.17
|
|
3
|
139
|
2013.11.25
|
|
4
|
132
|
2022.08.14
|
|
5
|
126
|
2022.08.16
|
|
6
|
121
|
2022.08.16
|
|
7
|
111
|
2022.08.14
|
|
8
|
102
|
2022.08.18
|
|
9
|
88
|
2014.05.23
|
|
10
|
87
|
2023.03.31
|
|
11
|
84
|
2019.11.06
|
|
12
|
82
|
2022.08.13
|
|
13
|
80
|
2022.08.17
|
|
14
|
72
|
2020.01.17
|
|
15
|
70
|
2022.09.05
|
|
16
|
70
|
2013.11.25
|
|
17
|
67
|
2022.08.13
|
|
18
|
66
|
2023.01.24
|
|
19
|
64
|
2022.09.08
|
|
20
|
62
|
2022.08.19
|
영접 기도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지 않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예수님을 여러분의 구세주이자 삶의 주인으로 영접하고 구원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영접 기도문을 진실된 마음으로 따라 읽으시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천지만물의 창조주가 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저는 하나님도 모른 채, 하나님의 아닌 것들을 신으로 믿고 살아왔으며, 내 힘과 능력만을 의지한 채, 제 고집대로 살아왔던 죄인인 것을 고백합니다.
지은 죄가 너무 많아 지옥에 떨어질 수밖에 없는 존재였지만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시어 나를 구원하시려고 아들로서 이 땅에 오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아들로서 오신 예수님께서 나의 죄를 용서해 주시기 위해 십자가 위에서 나를 대신하여 피흘려 죽으시고 3일 만에 부활하신 것을 믿음으로 받아들입니다.
이제 제 마음을 열고 지금까지 지었던 내 모든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을 나의 구세주이자 내 삶의 주인으로 영접합니다. 날마다 회개하며, 하나님이 명하신 계명을 잘 지키며 거룩하고 성결한 삶을 살겠습니다.
내 맘 속에 들어오신 예수님, 감사합니다. 이제 제 마음 속에서 떠나가지 마시고 내 생명이 마치는 날까지 나와 함께 계시고 나의 기도를 들어주시며 나를 도와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도 이제 예수님의 은혜에 보답하며 살겠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제 여러분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가까운 교회에 꼭 등록하시고, 매일 회개하고 순종하면서 하나님이 이끄시는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바이올린 테크닉 연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올린 초보자의 손가락 근육통,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해결 (0) | 2024.03.16 |
---|---|
바이올린 초보 탈출을 위한 노하우: 10분 연습법의 비밀 (0) | 2024.03.16 |
단 10분 투자로 바이올린 음정 정확도 200% 높이는 비법 공개 (0) | 2024.03.16 |
초보자가 흔히 저지르는 7가지 바이올린 자세 실수와 교정 방법 (0) | 2024.03.16 |
바이올린 구매 전 꼭 확인해야 할 5가지 포인트 (0) | 2024.03.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