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3/116

비탈리(Vitali) - 샤콘느(Chaconne in G minor) (바이올린 악보 포함) 비탈리 샤콘느 - 야샤 하이페츠 비탈리 샤콘느 - 나탄 밀슈타인 비탈리 샤콘느 - 나탄 밀슈타인 십수년 전 우리나라에서 '지상에서 가장 슬픈 곡'이라는 타이틀로 출시되어 음반계에 큰 이슈가 되었던 곡이 바로 이 비탈리의 샤콘느이다. 원래 샤콘느는 16세기 스페인에서 시작된 4분의 3박자의 느린 춤곡인데, 이 춤곡의 형태로 수많은 작곡가들이 자신만의 샤콘느를 작곡하였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역시 바흐의 무반주 바이올린 파르티타 2번의 샤콘느이고, 그에 못지 않게 유명한 명곡이 바로 지금 소개하는 비탈리의 샤콘느이다. 과연 지상에서 가장 슬픈 곡답게 가슴을 후벼파는 듯한 비장한 도입부로 시작하여 곡이 진행되는 내내 비장한 여러가지 주제를 연주하며 진행하다가 마치 종말을 향해 격정적으로 휘몰아치는 듯한 .. 2013. 11. 25.
비발디(Vivaldi) - 사계 (Four season) (바이올린 악보, 연주곡) 살인마 고재봉의 이야기 고재봉 살인 사건 1963년 10월 19일, 강원도 인제에서 일어난 일가족 살인사건. 피해자와 범인이 모두 군 관련 인물이었다. 병-간부 사이의 불화가 극단에 달해 벌어진 사건으로, 일종의 프래깅 사 gospel79.tistory.com 서울의대 수석 졸업 원종수 박사의 충격적인 실화 가난했던 어린 시절 저는 1951년딸 셋 가정에 네 번째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는 육군대위로 전쟁에 나가 계시고 어머니 혼자께서 저를 기르셨습니다. 저희는 대전에 살았고 아버지는 제가 gospel79.tistory.com 비발디 사계 중 여름 3악장 ----------------------------------------------------------------------------------.. 2013. 11. 25.
바흐(Bach) - 두 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Concerto for 2 violins) (악보 포함) 앨버트 슈바이처는 바흐의 바이올린 협주곡에 분석을 가하는 것은 쓸모없는 짓이라고 하였다. 두 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은 바흐의 바이올린 협주곡 중 가장 유명하고 널리 연주되는 곡 중의 하나이다. 빠르고 비장한 선율의 1악장과, 지극히 서정적인 2악장, 쉴새없이 몰아치는 3악장은 바로크 음악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전형적인 패턴이라고 할 수 있다. 영접 기도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지 않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예수님을 여러분의 구세주이자 삶의 주인으로 영접하고 구원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영접 기도문을 진실된 마음으로 따라 읽으시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천지만물의 창조주가 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저는 하나님도 모른 채, 하나님의 아닌 것들을 신으로 믿고 살아왔으며, 내 힘과 능력.. 2013. 11. 25.
비에니아프스키 - 화려한 폴로네이즈 1번 (바이올린 악보 포함) 폴란드의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작곡가인 헨릭 비에니아프스키 (Henryk Wieniawksi)가 작곡한화려한 폴로네이즈 (polonaise brillante no.1) 19세기 유럽에는 당시 전유럽을 충격과 공포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던 불세출의 바이올리니스트였던 파가니니의 영향을 받아 뛰어난 비르투오시티를 자랑하는 바이올리니스트들이 많이 출현했다. 스페인에는 파블로 사라사테가 있었다면, 폴란드에는 바로 비에니아프스키가 있었다. 파가니니와 마찬가지로 비에니아프스키의 곡들은 화려한 기교를 뽐내는 곡들이 대다수이지만, 음악에 담긴 서정적인 멜로디는 바이올린의 쇼팽이라고 불리는 그의 타이틀이 결코 헛된 수식어가 아님을 여실히 증명하고 있다. 비에니아프스키의 곡들중 가장 널리 연주되는 곡 중 하나로 화려한 폴로네이즈 .. 2013. 11. 25.
사라사테 - 지고이네르바이젠 (바이올린 악보, 연주곡) 바이올린 명곡 중의 명곡인 사라사테의 지고이네르바이젠(Sarasate, Zigeunerweisen) 악보 스페인의 불세출의 바이올리니스트였던 사라사테가 작곡한 불후의 명곡으로, 우수에 찬 집시 적인 멜로디가 곡 전반에 걸쳐 끝없이 펼쳐진다. 느릿하고 애수에 찬 전반부의 라산과, 정신없이 격정적으로 휘몰아치는 후반부의 프리스카는 악기의 왕이라 불리는 바이올린의 모든 화려한 기교를 유감없이 보여준다. 영접 기도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지 않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예수님을 여러분의 구세주이자 삶의 주인으로 영접하고 구원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영접 기도문을 진실된 마음으로 따라 읽으시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천지만물의 창조주가 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저는 하나님도 모른 채, 하나님의 .. 2013. 11. 21.
이차크 펄만 (Itzhak Perlman) 명실 상부한 20세기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 이차크 펄만 이스라엘 출신의 유태계 바이올리니스트로 소아마비의 장애를 딛고 1964년 18세의 나이로 레벤트리트 콩쿨에서 최연소로 우승을 차지하게 되고, 이후 전세계적인 명성을 얻으며 이 시대의 진정한 대가로 우뚝 서게 되었다. 줄리어드에서 교편을 잡았고 현재는 지휘자로도 명성을 얻고 있다. 이차크 펄만의 음색은 두텁고 밀도 있는 비브라토에 바탕을 둔 따뜻한 사운드가 특징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어떤 난곡에서 흔들리지 않는 완벽한 테크닉은 혀를 내두르게 만든다... 바이올린 연주자들에게 이차크 펄만은 좌절감을 안겨주는 연주자로 대단히 유명한데, 그 이유는 펄만이 연주하는 자세는 그 어떤 난곡이나 어려운 테크닉에서도 너무도 편안하고 쉽게 보여서 바이올린이라는 .. 2013. 11.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