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비에니아프스키 - 화려한 폴로네이즈 1번 (바이올린 악보 포함)

by violins 2013. 11. 25.
반응형



 

 폴란드의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작곡가인 헨릭 비에니아프스키 (Henryk Wieniawksi)가 작곡한화려한 폴로네이즈 (polonaise brillante no.1) 

 19세기 유럽에는 당시 전유럽을 충격과 공포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던 불세출의 바이올리니스트였던 파가니니의 영향을 받아 뛰어난 비르투오시티를 자랑하는 바이올리니스트들이 많이 출현했다. 

 스페인에는 파블로 사라사테가 있었다면, 폴란드에는 바로 비에니아프스키가 있었다. 파가니니와 마찬가지로 비에니아프스키의 곡들은 화려한 기교를 뽐내는 곡들이 대다수이지만, 음악에 담긴 서정적인 멜로디는 바이올린의 쇼팽이라고 불리는 그의 타이틀이 결코 헛된 수식어가 아님을 여실히 증명하고 있다. 

 비에니아프스키의 곡들중 가장 널리 연주되는 곡 중 하나로 화려한 폴로네이즈 1번을 빼놓을 수 없는데, 경쾌한 카덴차 풍의 도입부를 시작으로 우수에 찬 멜로디가 이어지고, 화려한 서커스를 연상시키는 멜로디로 마무리하는 명곡이다. 연주자는 막심 벤게로프와 쌍벽을 이루는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바딤 레핀(Vadim Repin).


Wieniawski - Polaise brillante op.21.zip.



티커스텀 수제 바이... 토마스틱 인펠드 도... 리벤젤러 골드 송진... 미텐바흐 바이올린 ... [쿤현악기어깨받침]...




반응형

댓글